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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지금의 도요타가 있었을까?

by 고미구구 2019. 10. 18.

도요타 자동차 주식회사(일본어: トヨタ自動車株式 헵번: 토요타 지도샤 KK, IPA: [토요타], 영어: /tɔɪˈoʊtə/) 일본 아이치시 도요타에 본사를 일본의 다국적 자동차 제조업체다. 2017, 도요타의 기업 구조는 세계 364,44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2018 9 현재 매출액 기준으로 세계 6위의 기업이다. 2017 현재 도요타는 최대 자동차 제조사다. 도요타는 2012 이후 연간 1000 이상의 자동차를 생산한 세계 최초의 자동차 제조업체로 2 생산 사실을 알렸다. 도요타는 2014 7 현재 시가총액(2 소프트뱅크보다 2 이상 많은 금액) 매출액 기준으로 일본 최대 상장기업이다.

도요타는 하이브리드 전기차 판매에서 세계 1 업체로, 세계 하이브리드 차량의 대중시장 채택을 독려하는 최대 기업 하나이다. 도요타는 수소연료전지차 시장에서도 선두다. 도요타와 렉서스 하이브리드 승용차 모델의 누적 글로벌 판매량은 2017 1 1000 대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프리우스 계열은 2017 1 현재 세계에서 600 이상 판매되는 하이브리드 명판이다.

회사는 1937 토요다 기이치로( byichiro一郞) 자동차 창업을 위해 부친의 회사인 도요타 산업( Toyota産業) 발판으로 설립한 회사다. 3 전인 1934년에 도요타 산업의 부서로 재직하면서, 그것은 그것의 번째 제품인 A 엔진과 1936년에 그것의 번째 승용차인 도요타 AA 만들었다. 도요타자동차는 도요타 브랜드, 히노, 렉서스, 란즈, 다이하쓰 5 브랜드 이하의 차량을 생산하고 있다. 스바루 주식회사의 지분 16.66% 보유하고 있으며, 이스즈 5.9% 마쯔다의 지분 5.9%이며, 중국 2(GAC 도요타와 쓰촨 FAW 도요타 자동차), 1 인도(토요타 갈로스카르), 1 체코(TPCA), 여러 "무자동차"회사와의 합작회사도 보유하고 있다. TMC 일본 최대 재벌 하나인 도요타 그룹의 일부다.

도요타는 런던증권거래소, 뉴욕증권거래소, 도쿄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도요타는 아이치이에 있는 도요타 시에 본사를 두고 있다. 도요타의 본사는 도요타에 있는 4 건물에 있다. 본사는 2006 현재 "토요페트" 도요타 로고와 "토요타 자동차"라는 단어를 가지고 있다. 14층짜리 건물인 도요타 테크놀로지 센터와 도요타의 번째 공장인 혼샤 공장은 본사와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힌두교의 비노드 제이콥은 본사의 주요 건물을 "가장 작은 건물"이라고 묘사했다. 2013 토요다 아키오 사장은 시내 편의시설이 부족해 본사 외국인 직원을 유지하는 어려움을 겪었다고 보고했다.

도쿄 사무소는 도쿄 번쿄에 있다. 나고야 사무소는 나고야 나카무라 구에 있다. 토요타는 자동차 제조 외에도 도요타 금융 서비스 부서를 통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로봇도 제작한다.


도요다 아키오( 11, Ak) 도요타 최고경영자(CEO) 2011 5 11 연차 결과 기자회견

토요타의 글로벌 네트워크:
빨간색일본
녹색공식 딜러점 있음
파란색현지화된 제조 공장
시안지역 본부(HQ)
퍼플지역 본부(HQ) 현지 제조 공장

지역별 매출의 전형적 분석
도요타 자동차 회사 사장들:

토요다 리자부로(1937~1941)
도요다 키이치로(1941~1950)
이시다 타이조(1950~1961)
나카가와 후쿠오(1961~1967)
도요다 에이지(1967~1982)
1981 도요타자동차는 판매법인 도요타자동차판매법인()과의 합병 계획을 발표했다. 1950년부터는 전후 일본 재건의 전제조건으로 기관이 별개로 존재해 왔다. 도요다 쇼이치로( 1982.ichiro一郞) 1982 발생한 합병의 완성에 대비해 도요타 자동차 판매를 주재했다. 쇼이치로씨는 숙부 에이지의 뒤를 이어 당시 도요타 자동차 주식회사로 알려지게 되었다.


도요타 자동차 회사의 사장들:

토요다 에이지(1981)
토요다 쇼이치로(1982~1992)
도요다 다쓰로(1992~1995)
오쿠다 히로시(1995~1999)
후지오 (1999~2005)
와타나베 가쓰아키(2005~2009)
토요다 아키오(2009 ~ 현재)
도요타 자동차 회사의 회장들:

토요다 쇼이치로(1992~1999)
오쿠다 히로시(1999~2006)
후지오 (2006~2013)
우치야마다 다케시 (2013 ~ 현재)
2013 6 14, 도요타 자동차 회사. 사외이사 선임은 회사로서는 처음이었고, 이날 회의에서 주주총회의 승인을 받아 이뤄졌다. 또한, 우치야마다 다케시 부회장은 후지오 회장 후임으로, 도요다가 사장 자리에 남아 있는 동안 명예회장이 되었다.


토요타는 회사 코드 TYO: 7203 따라 도쿄, 오사카, 나고야, 후쿠오카, 삿포로 거래소에서 공개 거래되고 있다. 또한 도요타는 뉴욕증권거래소(NYSE: TM), 런던증권거래소(LSE: TYT) 해외 상장되어 있다. 도요타는 1949 이후 일본에서, 1999 이후 국제적으로 공개적으로 거래되고 있다.

연결재무제표에서 보도된 바와 같이, 도요타는 606개의 연결 자회사와 199개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도요타 자동차 북미(100%–2004)
도요타 캐나다 주식회사(51%–2013)
토요타 츠쇼도요타 그룹의 무역 회사
다이하쓰 자동차 회사(100%)
히노 자동차(50.1%–2001)
렉서스 100%(1989)
100%(2003)
DENSO(24.74% – 2006 9 30)

도요타 산업(23.51% – 2006 3 31)
아이신세이키 주식회사(23.0%~2006 9 30)
스바루 주식회사 (16.66% – 2008 6 28)
이스즈 자동차 (5.9% – 2006 11 10)
PT 도요타 아스트라 모터(50% – 2017)

노블 자동차(23% – 2014)
PT 도요타 자동차 제조 인도네시아(95% – 2003)

글로벌 순위
앞서 미국 제너럴 모터스와 포드에 이어 세계 3위의 자동차 제조업체였던 도요타는 2005 사상 처음으로 포드보다 많은 차량을 생산했고, 2006년에는 제너럴 모터스보다 많은 자동차를 생산했으며, 2011 도호쿠에 의해 촉발된 2011년을 제외하고 이후로는 세계 최대의 자동차 제조회사였다. 지진과 쓰나미는 제너럴 모터스와 독일 폭스바겐 그룹에 이어 3위로 떨어졌다.

 

1920년대-1930년대

일본 아이치군 도요타 박물관에 전시된 대량 생산 토요다 자동 베틀
1924년에 토요다 사키치가 토요다 모델 G 오토매틱 룸을 발명했다. 문제가 발생했을 기계가 스스로 멈추는 것을 의미하는 지도카 원리는 후에 도요타 생산 시스템의 일부가 되었다. 작은 생산 라인에 룸이 지어졌다. 1929 자동 베틀의 특허가 영국 회사인 플랫 브라더스에 매각되어 자동차 개발의 출발 자본을 창출하였다.



토요다 표준 세단 AA 1936
도요타 자동차의 생산은 창업자의 아들 도요다 기이치로의 지시로 자동차 생산을 전담하는 도요다 오토다 오토룸 웍스의 분업으로 1933년에 시작되었다. 1935 차량은 A1 승용차와 G1 트럭이었다. 도요타 자동차는 1937년에 독립 회사로 설립되었다. 자동차는 원래 "토요다"라는 이름으로 판매되었는데, 토요다 기이치로의 성에서 유래되었다. 1936 4, 도요다의 번째 승용차인 모델 AA 완성되었다. 판매가격은 포드나 GM차보다 400 3350엔이었다.

1936 9, 회사는 새로운 로고를 디자인하기 위해 공개 대회를 열었다. 27000 1위는 '토요다' 일본식 카타카나 편지 3통이었다. 그러나 가문에 출가하여 이름을 가지고 태어나지 않은 토요다 리자부로가 "토요타" 선호한 것은 일본어로 쓰는 8개의 스트로크(행운의 숫자) 걸리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단순하고(끝에 다이크리트어를 생략) 음성이 없는 자음(음성 자음은 '무루타' 갖는 것으로 간주된다."명확하다" 음성 없는 자음에 비해 ky" 또는 "muddy" 소리.


토요다는 그대로 '비옥한 ' 의미하기 때문에, 이름을 바꾸면 회사가 구식 농사와 연관되는 것도 막을 있었다. 새로 결성된 단어는 상표로 등록되었고 1937 8월에 도요타 자동차 회사로 등록되었다.

1940년대-1950년대


1세대 Toyopet 크라운 모델 RSD(1955/1 – 1958/10)

1947 9월부터 도요타의 소형차는 "토요페트"라는 이름으로 판매되었다. 이름으로 처음 판매된 차량은 토요페트 SA였으나, 토요페트 SB 경트럭, 토요페트 스타우트 경트럭, 토요페트 크라운, 토요페트 마스터, 토요페트 코로나 등의 차량도 포함되었다. "토요페트"(일본 기사)라는 말은 1947 도요타가 조직한 명명대회의 결과, 규모가 작아서 도요타 SA 붙여진 별명이다. 그러나 1957 토요타가 크라운과 함께 미국 시장에 진출했을 장난감과 애완견의 함축으로 이름은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이름은 미국 시장을 위해 삭제되었지만, 1960년대 중반까지 다른 시장에서 계속되었다.


1960년대-1970년대

1960년대 초까지, 미국은 특정 차량에 대해 엄격한 수입 관세를 부과하기 시작했다. 1964년의 소위 "닭세" 수입 경트럭에 25% 세금을 부과했다. 관세에 대응하여 도요타, 닛산 자동차, 혼다 자동차는 1980년대 초까지 미국에 공장을 짓기 시작했다.


1980년대


1980년대까지 토요타 코롤라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고 가장 팔리는 자동차 하나이다.

도요타는 1980년대 일본 품질관리상을 수상하고 다양한 모터스포츠에 참여하기 시작했다. 1973 석유 파동으로 인해, 수익성이 좋은 미국 시장의 소비자들은 나은 연비를 가진 소형차를 만드는 쪽으로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소형차를 엔트리 레벨 제품으로 여겨왔으며, 소형차는 가격을 낮게 유지하기 위해 낮은 품질의 자동차를 사용했다. 보수적인 도요타는 대부분의 경우보다 후륜구동 디자인을 오랫동안 고수했다. 하지만 전체 생산에서 분명한 1위는 1983 전륜구동차 생산에서 닛산과 혼다에 이어 3위에 불과했다. 때문에 닛산의 써니는 해에 지어진 숫자로 코롤라를 간신히 밀어냈다.

1982 도요타 자동차 회사와 도요타 자동차 판매는 회사인 도요타 자동차 주식회사로 합병되었다. 2 도요타는 미국 캘리포니아 프레몬트에서 자동차 제조 공장을 운영하는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 Manufacturing, Inc., NUMI) 합작회사를 설립했다. 공장은 2 동안 문을 닫은 오래된 제너럴 모터스 공장이었다. 현재 테슬라의 조립공장이 있는 곳이다. 이후 도요타는 1989 고급 사업부 렉서스가 출범하면서 1980년대 말부터 새로운 브랜드를 구축하기 시작했다.


1990년대


토요타 수프라(JZA80) 일본의 대표적인 스포츠카다.
1990년대에 도요타는 캠리 솔라라라로 알려진 캠리의 스포츠 버전인 T100(나중에 툰드라) 포함하여 보다 크고 고급스런 차량을 라인업에 많이 추가함으로써 대부분 소형차 생산에서 손을 떼기 시작했다.

 

그들은 또한 시대에 스포츠카, MR2, 셀리카, 수프라의 새로운 반복실험을 시작할 것이다.

토요타 팀유럽의 성공으로 유럽에 진출하게 동사는, 토요타 자동차 유럽 마케팅 엔지니어링인 TMME 설립해, 대륙에서의 차량 마케팅을 돕기로 결정했다. 2 , 토요타는 영국 운전자들 사이에서 회사의 자동차가 인기를 끌었기 때문에 영국 TMUK 기지를 세웠다. 인디애나, 버지니아, 톈진에도 베이스가 설치되었다. 1999년에 회사는 뉴욕과 런던 증권 거래소에 상장하기로 결정했다.

2000년대

2001 도요타의 토요신탁과 뱅킹은 다른 은행 곳과 합병해 UFJ은행을 만들었는데, UFJ은행은 금융청 검사를 방해한 혐의로 기소된 간부들과 야쿠자 범죄조직에 부실 대출을 혐의로 일본 정부로부터 고발당했다. UFJ 도요타의 회장이 이사로 재직하는 포춘지 선정 세계 최대 돈줄 기업 하나로 선정됐다. 당시 UFJ 도요타의 최대 주주 명이었다. 일본 은행 위기의 결과로 UFJ 도쿄-미츠베키스탄 은행과 합병하여 미쓰비시 UFJ 금융 그룹이 되었다.


2002 도요타는 포뮬러 작업팀에 들어가 도요타가 프랑스에서 자동차 생산을 시작한 1 만에 프랑스 자동차회사 시트로엔, 푸조 등과 합작회사를 설립했다.


북아메리카를 위한 젊은이 중심의 명물인 '시온' 2003년에 도입되었다.

도요타는 2005 포브스 2000에서 8위에 올랐지만 2011년에는 55위로 떨어졌다. 회사는 2008 1분기 세계 자동차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2007년에 도요타는 미국 공장 곳에서 생산되는 풀사이즈 트럭인 툰드라의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모터트렌드는 툰드라를 '올해의 트럭'으로, 2007 도요타 캠리를 '올해의 자동차' 선정했다. 캐나다 온타리오 우드스톡에 RAV4 건설하기 위한 공장 2곳과 미국 미시시피 블루스프링스에 도요타 프리우스를 건설하기 위한 공장도 새로 건설하기 시작했다. 공장은 원래 도요타 하이랜더를 건설하기 위한 것이었으나 도요타는 미국 인디애나 프린스턴에 있는 공장을 대신 사용하기로 했다. 회사는 또한 코롤라와 야리스라는 작은 모델에서도 최근 성공을 거두었다.

 

2010년대
2011 도요타는 일본 자동차 업계의 대형 부품과 함께 잇따른 자연재해에 시달렸다. 2011 도호쿠 지진과 쓰나미는 공급기지의 심각한 붕괴와 생산과 수출의 감소를 초래했다. 2011 태국 장마철 동안 심한 홍수는 태국을 생산 기지로 선택한 일본 자동차 회사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도요타는 쓰나미로 15 생산량을, 홍수로 24 생산량을 줄인 것으로 추정된다.


2014 2 10, 토요타가 2017 말까지 호주에서 차량과 엔진의 제조를 중단한다는 발표가 있었다. 결정은 호주달러가 좋지 않아 수출이 실현 불가능하고, 현지 제조 비용이 비싸며, 상대적으로 소규모의 국내 시장에서 경쟁이 심하다는 점에 근거를 두고 있었다. 회사는 2017 말까지 멜버른에서 기업 기능을 통합할 계획이다. 본사는 포트 멜버른에, 알토나 공장은 다른 기능을 위해 유지될 것이다. 인력도 3900명에서 1300명으로 줄어들 전망이다. 이어 포드자동차와 제너럴모터스(홀든) 모두 2016년과 2017 각각 호주 생산을 마감했다.


동사는 2014 상반기 세계 판매량에서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한 510만대를 판매하며 근소한 차이로 1위를 차지했다. 507 판매를 기록한 폴크스바겐 AG 근소한 차이로 밀렸다.

2014 8, 도요타는 중국 예비 부품 가격을 최대 35%까지 인하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동사는 이번 조치가 중국 규제당국이 예비 부품과 후기에 대해 자동차회사들에 의해 터무니없이 비싼 가격을 부과하고 있다고 간주하는 것에 대한 업계 전반의 조사의 일환으로 이달 도요타의 렉서스 예비 부품 정책에 대한 중국 국가 개발 개혁 위원회가 예고한 조사에 대한 대응이었다고 시인했다.에일 서비스


2015 11 회사는 향후 5년간 10 달러를 인공지능과 로봇 연구에 투자하겠다고 발표했다. 2016 도요타는 우버에 투자했다. 투자한 금액은 공개 정보가 아니다.


2016 3, 도요타는 얀마 선외기 해양 디젤 엔진이나 도요타 선내 엔진을 이용한 섬유유리 쾌락선을 만들기 위해 얀마와 제휴했다.


2018 8 27, 도요타는 우버의 자율 자동차에 5 달러의 투자를 발표했다.


리콜
주요 기사: 2009–11 도요타 차량 리콜
2009 11월부터 2010년까지, 도요타는 번의 리콜 캠페인으로 세계적으로 900 이상의 자동차와 트럭을 리콜했고, 생산과 판매를 잠시 중단했다. NHTSA로부터 압력을 받은 , 도요타는 몇몇 차량이 의도하지 않은 가속을 경험했다는 보고가 있은 리콜을 발표했다.


2012 10 도요타는 전동 윈도우 스위치 오작동을 해결하기 위해 세계 743만대의 리콜을 발표했는데, 이는 1996 포드 자동차 이후 최대 리콜이다. 이번 조치는 2009년과 2011 사이 정비 불량이라는 주장이 제기되는 가운데 1천만대의 차량을 회수했던 일련의 리콜 이후 나온 것이다. 도요타는 2014 3 도요타와 렉서스 차량 리콜의 배후에서 발생한 안전 문제에 대해 정보를 은폐하고 국민을 오도한 혐의로 미화 12 달러의 벌금을 내기로 합의했다. 도요타는 결코 문제에 대해 잘못이 있다고 동의하지 않았다.


2014 11 , 토요타 USA 충돌 부적절하게 전개될 있는 인플레이터와 추진체 장치의 결함, 차량 탑승자에게 금속 파편을 발사하는 리콜을 신청했다. 미국에서 7백만 이상의 차량이 잠재적으로 영향을 받고 있다. 리콜은 북미에서 2000 이후에 출시된 다카타 에어백이 장착된 차량에만 적용된다. 에어백은 다카타 자동차 제조에 의해 제조되었다. 도요타는 세계 모든 피해 차량에 무상 수리를 하고 있다. 다카타 에어백의 결함은 다른 북미 자동차 제조업체는 물론 유럽과 일본 자동차 제조업체에도 영향을 미쳤다.


2018 12, 도요타 USA 회사가 이전에 교체한 다카타 에어백이 장착된 도요타와 렉서스 차량에 대한 리콜을 발표했다. 리콜은 2002-2005년에 제작된 특정 도요타 코롤라, 세쿼이아스, 툰드라, 렉서스 차량에 영향을 미친다. 이번 리콜은 당초 예정됐던 2019 12 리콜을 1 앞두고 발표됐다.

 

로고 브랜딩

도요타 박물관 직원, 도요타 이름과 브랜드 개발 설명
1936 도요타는 모델 AA 함께 승용차 시장에 진출하여 신제품 라인의 속도를 강조하는 새로운 로고를 설립하기 위한 경쟁을 벌였다. 27000 건의 출품작을 받은 추가로 선정돼 '토요다'라는 성을 가진 '토요타' 바뀌었다. 새로운 이름은 들리는 것으로 여겨졌고, 일본어의 8행수는 부와 행운과 연관되어 있었다. 원래 로고는 이상 자사 차량에서 발견되지 않고 일본에서 사용되는 회사 상징으로 남아 있다.



1989년까지 메인 로고로 사용되어 현재 기업 로고로 사용되고 있는 도요타 워드마크


Toyota Tacoma TRD Pro 여전히 Toyota 워드마크를 사용한다.

그래도 브랜드 이름의 사용에 대한 지침은 존재하지 않아, 세계 대부분에서 사용되었던 "TOYOTA" 세계 마케팅 캠페인의 모순을 초래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도요타는 1989 10 회사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세계 로고를 새로 선보였고, 새로 출시된 명품 렉서스 브랜드와 차별화했다. 로고는 1989 토요타 셀시어(Toyota Celsior) 선을 보였으며, 빠르게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았다. 로고의 3개의 출구가 합쳐져 토요타를 뜻하는 문자 "T" 형성한다. 타원형 안에 개의 직각형 타원형이 겹치는 것은 고객과 회사 사이의 상호 이익이 되는 관계와 신뢰를 나타내는 반면, 이러한 내부 타원형 둘레를 둘러싼 타원형은 "도요타의 기술의 세계적 확대와 미래에 대한 무한한 잠재력" 나타낸다.


1936 토요타 AA 허브캡( "토요다")

새로운 로고는 모든 인쇄물, 광고, 딜러 표지판, 그리고 대부분의 차량 자체에 1990년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전통적인 한자를 사용하는 국가나 지역에서. 홍콩과 대만, 토요타는 "" 알려져 있다. 간체 한자(: 중국, 싱가포르) 사용하는 국가에서는 토요타를 "丰田"(중국어에서는 Fēngtián, 민나니어에서는 Hɔng Tshan으로 표기한다. 이들은 창씨 가문의 이름인 토요다와 일본어로 같은 문자다.

일본.

토요타 스토어 아이치

사이타마 도요펫 스토어

코롤라 스토어 쿄타나베

오사카부 쓰루미구 넷즈 스토어
위키미디어 커먼스는 도요타 대리점과 관련된 미디어를 가지고 있다.
일본에서는 현재 도요타가 대리점 판매 채널을 별도로 유지하고 있다. 도요타는 북미에서 사용되는 방법과 유사한 계층적 마케팅 접근방식을 사용하려고 노력했으나, 일부 모델은 특정 장소에만 독점적으로 적용되어 모든 대리점 체인에 이를 구현했다.

1946년에 설립된 최초의 판매 채널은 "토요타 스토어"(토요타 미즈) 불리며, 도요타 센추리, 도요타 크라운 대형 고급 세단을 제공한다. 보다 최근 동안, 토요타 스토어의 노선은 하이브리드 차량과 대체 연료 차량을 포함하도록 확장되었다. 1955, "토요펫 스토어"(トヨペット店 토요페토-) 도착했는데, 원래는 도요타 코로나와 토요페 토요아체 트럭을 판매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현재 중형 모델을 갖추고 있다. (도요타의 일본 5 채널 대리점 연대기)


토요타 퍼블릭카 스토어(トヨタパブリカ店, 토요타 파부리카-) 1961년에 토요타 퍼블릭카를 판매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1966년에 도요타 코롤라를 판매하기 위해 "토요타 코롤라 상점"(トヨタカロラ店 도요타 카로라-)으로 개칭되었다. 대리점 체인은 예산 모델에 초점을 맞춘다.

"토요타 오토 스토어"(トヨタオト店 도요타 오토텐) 판매 네트워크는 1967년에 코롤라 동료인 도요타 스프링터를 판매하기 위해 설립되었고, 1998년에 "넷츠 도요타 스토어" 개칭되었다. "비스타"라는 이름은 토요타 비스타라고 불리는 새로운 캠리 클론에서 사용되었다. 토요타 비스타 네트워크는 1998 8 "넷츠 도요타"(ネッツトヨタ店 Nettsu-Toyota-ten) 2004 렉서스 2개의 네트워크로 대체되었다. 알테자, 아리스토와 같은 일부 이전 비스타 모델은 렉서스(レクサスrkusasus) 재브랜딩되었고, 다른 제품들은 이미 도요타 ist 도요타 RAV4 판매하고 있던 "넷츠 도요타" 의해 인수되었다. "넷츠" "제니스용 에너지 팀의 네트워크" 약자로, 젊은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다.


도요타는 앞서 1957년부터 1988년까지 도요타 다이너, 도요타 코스터 각종 상업용 플랫폼 트럭과 버스, 지게차를 판매하는 상업용 대리점 도요타디젤 (トヨタディゼル店 도요타 디제루-) 운영했다. 히노 제품은 1967 도요타가 회사를 인수한 특정 히노 위치에서 판매되었고 도요타 디젤 스토어에서도 공유되었다. 1980년부터 디젤 숍은 디젤엔진을 장착한 스타렛, 코롤라, 코로나, 비스타, 크라운 등도 판매했다. 토요타 디젤 스토어가 해체되자, 상업용 제품은 도요타 스토어와 도요펫 스토어 사이트로 나뉘었다.

 

2012년에 선정된 일본 대리점에는, WiLL 브랜드 제품으로 시작한 마케팅 접근법에 따라, "Scion"이라고 불리는 북미 도요타 네트워크를 닮은 "Area 86"이라는 특별 명칭이 부여되었다. 2017 현재, "Area 86" 네트워크는 86, Vitz, Prius, Mark X, Harrier, Noah, Voxy 대해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는 "TRD" 유사한 접근 방식을 공유하면서, 가주 레이싱의 "GR" 재명명명명되었다.

여성 아이돌 그룹 AKB48, 도요타와 AKS 힘을 합쳐 '8'이라는 서브유닛을 만들었다. 8팀은 '만나러 오는 아이돌이'라는 생각으로 만들어진다. 이들은 모두 47명으로, 각각 일본 현을 대표한다.


도요타 매장에서 판매되는 차량
다음은 전국 소매 채널에서 사용할 있었던 모든 과거 현재 모델의 목록이다. 대부분의 모델은 특정 소매 체인점에만 독점적이었고, 프리우스와 같은 일부 모델은 모든 판매 채널에서 구입할 있다. 도쿄, 오사카, 오키나와의 소매 체인은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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