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BMW(독일어 발음: (이 사운드리스트에 대하여)로 불리는 바이에리스체 모토렌 베르케 AG는 자동차와 오토바이를 생산하는 독일의 다국적 기업이다. 이 회사는 1916년에 항공기 엔진 제조 업체로 설립되었는데, 1917년부터 1918년까지, 그리고 1933년부터 1945년까지 다시 생산했다.
자동차는 BMW, Mini and Rolls-Royce라는 브랜드로, 오토바이는 BMW Motorrad라는 브랜드로 시판되고 있다. 2015년 BMW는 277만9503대가 생산되는 등 세계 12위의 자동차 생산국이었다.
BMW는 뮌헨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독일, 브라질, 중국, 인도, 남아프리카, 영국, 미국, 멕시코에서 자동차를 생산한다.
BMW는 특히 Formula 1, 스포츠카 그리고 맨 TT의 섬에서 중요한 모터스포츠 역사를 가지고 있다.
역사
주요 기사: BMW의 역사와 BMW 오토바이의 역사
Bayerische Flugzeugwerke AG는 1916년에 결성되었다. 이 회사는 1922년 바이에리스체 모토렌 베르케(BMW)로 개칭되었다. 그러나 BMW라는 이름은 1913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 때 BMW라는 이름을 사용하는 원래 회사가 태어났다(처음에는 Rapp Motorenwerke처럼). BMW의 첫 번째 제품은 BMW IIIa라고 불리는 직선형 6기 엔진이었다. 제1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BMW는 오토바이 엔진, 농장 장비, 가정용품, 철도 브레이크 등을 생산하며 사업을 유지했다. 이 회사는 1923년에 최초의 오토바이인 BMW R 32를 생산했다.
BMW는 1928년 Fahrzeugfabrik 아이젠나흐를 인수하면서 자동차 제조업체가 되었는데, 당시 Dixi marque에 따라 라이선스로 오스틴 세븐스를 건설하였다. BMW로 처음 판매된 차는 BMW가 자동차 제조업체 오토빌워크 아이젠아나흐를 인수한 후 BMW 3/15라고 불리는 리바인딩된 딕시였다. 1930년대 내내 BMW는 스포츠카와 더 큰 고급차로 영역을 넓혔다.
항공기 엔진, 오토바이, 그리고 자동차는 2차 세계대전까지 BMW의 주력 제품이 될 것이다. 전쟁 중 BMW는 국장인 프란츠 요제프 포프의 바람과 달리 사이드라인으로 오토바이를 타고 자동차 제조가 전면 중단되는 등 항공기 엔진 생산에 주력했다. BMW의 공장들은 전쟁 중에 폭격을 많이 받았고, 남아있는 서독 시설들은 전쟁 후에 자동차나 항공기를 생산하는 것이 금지되었다. 다시, 그 회사는 냄비, 냄비, 자전거를 만들면서 살아남았다. 1948년에 BMW는 오토바이 생산을 재개했다. BMW는 1952년 BMW 501 고급 살롱으로 바이에른에서 자동차 생산을 재개했다. 1955년에 면허를 받은 저렴한 이세타 마이크로카의 생산을 통해 자동차의 범위가 확대되었다. 고급차의 판매가 느리고 마이크로카로 인한 이윤이 적다는 것은 BMW가 심각한 재정난을 겪고 있다는 것을 의미했고 1959년에 그 회사는 경쟁사인 다임러-벤츠에 의해 거의 인수될 뻔 했다. 허버트 콴트와 해럴드 콴트가 BMW에 대규모 투자를 한 결과 회사는 별도의 기업으로 살아남게 되었다. BMW 700은 성공적이었고 회사의 회복을 도왔다.
1962년 BMW 뉴클래스 소형 세단의 도입은 스포츠 중심의 자동차 제조회사로서 BMW의 명성의 시작이었다. 1960년대 내내 BMW는 쿠페와 고급 세단 모델을 추가함으로써 그 범위를 넓혔다. 1972년 BMW 5시리즈 중형 세단이 도입되었으며, 1975년 BMW 3시리즈 소형 세단이, 1976년 BMW 6시리즈 럭셔리 쿠테타가, 1978년 BMW 7시리즈 대형 고급 세단이 출시되었다.
BMW M 사단은 1978년에 첫 번째 도로 자동차인 중형 엔진 슈퍼카를 출시했다. 이어 1984년 BMW M5와 1986년 BMW M3가 뒤를 이었다. 또한 1986년에 BMW는 750i 고급 세단에 V12 엔진을 처음 선보였다.
그 회사는 1994년에 로버 그룹을 인수했지만, 인수에 성공하지 못했고 BMW의 큰 재정적 손실을 초래하고 있었다. 2000년에 BMW는 미니와 롤스로이스만을 보유하면서 대부분의 로버 브랜드를 매각했다.
1995년 BMW Z3은 양산형 2인승 로드스터를 포함하도록 라인업을 확장했고 1999년 BMW X5는 이 회사의 SUV 시장 진출이었다.
최초의 대량 생산된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은 2006년에 도입되었으며, 대부분의 엔진은 다음 10년 동안 터보차저로 전환되었다. 최초의 하이브리드 BMW는 2010년형 BMW 액티브하이브리드 7이었고, BMW의 첫 전기차는 2013년 출시된 BMW i3 시티카였다. 수년 간 스포츠 리어 휠 구동 자동차로 명성을 떨친 BMW의 첫 번째 전륜 구동 자동차는 2014년형 BMW 2 시리즈 액티브 튜러 다목적 차량(MPV)이었다.
브랜딩
1931년식 딕시의 BMW 배지
바이에른의 국기
회사명
BMW라는 이름은 바이에리스체 모토렌 베르케(독일어 발음: )의 약칭이다. 이 이름은 문법적으로 부정확하며, (독일어에서는 복합어에는 공백이 없어야 한다) 그래서 바이에리스체 모토렌베르케(독일어 발음: [ˈbaɪ̯ʁɪʃə mɔˈthɔʁn̩nɛɐ̯vəkk)] (이 사운드리스텐에 대하여)이 과거에 여러 출판물과 광고에 사용되어 왔다. 바이에리스체 모토렌베르케는 바이에른 자동차 작품으로서 영어로 번역된다. AG라는 접미사는 AG라는 단어는 주주가 소유한 법인체를 의미한다.
Beemer, Bimmer, Bee-em이라는 용어는 때때로 영어에서 BMW의 속어로 사용되기도 하며 자동차와 오토바이에 대해 상호 교환적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로고
원형 블루와 화이트의 BMW 로고나 라운델은 BMW 회사가 성장했던 원형 Rapp Motorenwerke 회사 로고에서 진화하여 바바리아 국기의 파란색과 흰색이 합쳐졌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는 BMW 로고는 비록 다양한 사소한 스타일링과 함께 1917년에 만들어졌다.
로고의 기원은 종종 흰 날이 푸른 하늘을 가르며 항공기 프로펠러의 움직임을 묘사한 것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이 그림은 로고가 만들어진 지 12년이 지난 1929년 BMW 광고에서 처음 사용되었기 때문에 로고 자체의 기원은 아니다.
구호
'최종 운전 기계'라는 슬로건은 1974년 북미에서 처음 사용되었다. 2010년, 이 장수 캠페인은 대부분 브랜드를 접근하기 쉽게 만들고 여성들에게 더 잘 어필하기 위한 캠페인인 '조이'로 대체되었다. 2012년까지 BMW는 '최종 운전 기계'로 돌아왔다.
만우절 장난
BMW는 매년 신문에 게재되는 만우절 장난으로 수년간 영국에서 명성을 얻었다. 2010년, 그들은 고객들이 그들이 지지하는 정당과의 제휴를 보여주기 위해 다른 색깔의 배지를 부착한 BMW를 주문할 수 있다는 광고를 가디언지에 실었다.
오토바이
참고 항목: BMW 모터래드 및 BMW 모터사이클의 역사
최초의 BMW 자동차인 R32 오토바이.
2015년 BMW R1200RT
BMW는 1차 세계대전 이후 오토바이 엔진과 오토바이를 생산하기 시작했다. 그것의 오토바이 브랜드는 현재 BMW 모터라드로 알려져 있다. 헬리오스와 플링크가 실패한 후 그들의 첫 번째 성공적인 오토바이는 원래 1921년에 생산이 시작되었지만 1923년에 "R32"이다. 이것은 "박스" 쌍방향 엔진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 엔진은 실린더가 기계의 양쪽에서 공기 흐름으로 투사한다. 단일 실린더 모델(기본적으로 동일한 패턴)을 제외하고, 1980년대 초까지 모든 모터사이클은 이 독특한 레이아웃을 사용했다. 많은 BMW가 여전히 R시리즈로 지정된 이 레이아웃에서 생산되고 있다.
1969년 이후 BMW 모터사이클의 전체 생산지는 베를린-스판다우 공장에 위치해 있다.
2차 세계대전 당시 BMW는 사이드카가 부착된 BMW R75 오토바이를 생산했다. 독특한 디자인(주엔답 KS750에 의해 복사됨)을 가지고 있었으며, 사이드카 바퀴도 모터 구동식이었다. 잠금식 디퍼렌셜과 결합하여, 이 차량은 오프로드에서 매우 성능이 뛰어나고, 여러 가지 면에서 지프와 동등한 성능을 지니게 되었다.
1982년에 축 구동력이지만 수냉식인 K 시리즈가 등장했고 실린더 서너 개가 앞뒤로 일직선으로 장착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BMW도 싱글과 병렬 트윈 로택스 엔진을 탑재한 체인 구동 F와 G 시리즈를 제작하기 시작했다.
1990년대 초, BMW는 오일헤드로 알려진 에어헤드 복서 엔진을 업데이트했다. 2002년에 오일헤드 엔진은 실린더당 2개의 스파크 플러그를 가지고 있었다. 2004년에는 기존 R1150GS의 85hp(63kW)에 비해 R1200GS의 경우 내장 밸런스축, 용량 증가 1,170cc, 성능 향상 100hp(75kW)를 추가했다. R1100S와 R1200S에는 각각 98 및 122 hp(73 및 91kW)의 강력한 오일헤드 엔진을 사용할 수 있다.
BMW는 2004년 BMW의 출발을 알린 신형 K1200S 스포츠 바이크를 출시했다. 윌리엄스 F1 팀과의 작업에서 파생된 167hp(125kW)의 엔진을 장착했으며 이전 K 모델보다 가볍다. 혁신에는 전자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프론트 및 리어 서스펜션, BMW가 듀올레버라고 부르는 호삭형 프론트 포크가 포함된다.
BMW는 1980년대 말부터 생산용 오토바이에 ABS를 도입했다. 2006년과 이후 BMW 오토바이에 이용 가능한 안티 브레이크의 세대는 2007년 모델 연도 후반에 전자 안정성 제어, 즉 미끄럼 방지 기술을 도입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BMW는 대부분의 다른 제조업체들보다 훨씬 먼저 망원경 전면 서스펜션을 채택하면서 오토바이 서스펜션 설계의 혁신자였다. 그런 다음, 그들은 포크를 휘두르는 것으로 얼즈 포크, 프론트 서스펜션으로 전환했다(1955~1969). 대부분의 현대 BMW는 진정한 후면 스윙암으로, 뒤쪽에 한 쪽씩 있다(일반적으로 스윙 팔이라고 하는, 잘못된 스윙 포크와 비교된다). 일부 BMW는 1990년대 초에 또 다른 상표의 프론트 서스펜션 설계인 텔레버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Earles 포크처럼, 텔레버는 제동 시 잠수를 상당히 줄인다.
BMW그룹은 2013년 1월 31일 Pererer AGri AG가 Husqvarna를 미공개 금액으로 매입했다고 발표했으며, 이는 향후 어느 당사자도 밝혀내지 못할 것이다. 이 회사는 스테판 피어러(KTM 대표이사)가 이끌고 있다. KTM의 지분 51%, 허스크바르나 100% 보유자다.
BMW는 2018년 9월 이 기술을 이용해 도로 안전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BMW 모터라드가 장착된 새로운 자율주행 오토바이를 선보였다. 자전거의 디자인은 회사의 BMW R1200 GS 모델에서 영감을 받았다.
리콜
2016년 11월 BMW는 연료 펌프 배선 문제로 인해 연료 누출 및 엔진 정지 또는 재시동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2007~2012년식 미국 자동차 13만6천대를 리콜했다.
BMW는 2018년 배기 가스 재순환 모듈 결함으로 국내 디젤차 10만6000대를 리콜해 39건의 엔진 화재가 발생했다. 그 후 리콜은 유럽에서 324,000대로 확대되었다. 한국에서의 리콜에 이어, 정부는 아직 검문을 받지 않은 자동차들이 공공 도로에서 운전하는 것을 금지했다. 이는 리콜된 차량의 최대 25%에 영향을 미쳤으며, 소유주들은 이 사실을 통보받았지만 아직 검사를 받지 않았다. BMW는 2016년부터 국내 피해 차량의 4% 이상이 EGR 냉각기에서 고장을 일으켜 약 20명의 소유자가 회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사실을 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협업
BMW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다른 자동차 제조사들과 협력했다.
맥라렌 자동차: BMW는 맥라렌 F1에 동력을 공급한 V12 엔진을 설계하고 생산했다.
푸조와 씨트로엔: 4기통 가솔린 엔진의 공동 생산, 2004년부터.
Daimler Benz: ActiveHybrid 7에서 사용되는 하이브리드 드라이브트레인 구성 요소를 생산하기 위한 합작 회사. 자동 운전 기술 개발.
도요타=2013년 연료전지 기술 공동 개발, 스포츠카 공동 플랫폼 개발(2018년 BMW Z4(G29년), 도요타 수프라(Supra)용) 개발, 리튬에어 배터리 연구 등 3부 합의.
아우디와 메르세데스 : 2015년 노키아의 Here WeGo(구 Here Maps) 공동구매.
2018년, 호라이즌 스튜디오는 BMW와 손잡고 특별 짐판을 출시했다.
스폰서
2012년 런던 올림픽 BMW 스폰서 차량
BMW는 2010년 7월 미국 올림픽 위원회와 6년간의 후원 계약을 맺었다.
골프에서는 BMW가 2007년부터 PGA챔피언십, 2009~2012년 이탈리아 오픈폼, 2012~2015년부터 중국 BMW 마스터스, 1989년부터 뮌헨에서 열리는 BMW 인터내셔널 오픈 등 다양한 대회를 후원하고 있다.
럭비에서 BMW는 2011년부터 2015년까지 남아프리카공화국 럭비 유니온 팀을 후원했다.
환경기록
BMW는 미국 환경보호청(EPA) 국립환경성취도트랙(National Environmental Achievement Track)의 차터 멤버로, 기업의 환경관리와 성과를 인정한다. 또한 사우스캐롤라이나 환경 우수 프로그램의 회원이다.
1999년부터 BMW는 매년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에 의해 세계에서 가장 지속 가능한 자동차 회사로 선정되었다. BMW그룹은 매년 이 지수에 특집할 자동차 회사 3곳 중 하나이다. 2001년에 BMW 그룹은 UN 환경 프로그램, UN 글로벌 컴팩트, 청정 생산 선언에 전념했다. 1973년 자동차 업계 최초로 환경 담당자를 임명했다. BMW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세계사업회의 회원이다.
2012년 BMW는 100점 만점에 99점으로 탄소배출프로젝트의 글로벌 500대 기업 중 가장 높은 자동차 회사였다. BMW그룹은 2012년 Sustainalytics에 의해 가장 지속 가능한 DAX 30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자동차 배기가스를 줄이기 위해 BMW는 기존의 화석 연료 동력 모델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한편 미래 모델을 위한 전기 동력, 하이브리드 동력 및 수소를 연구하고 있다.
2018년 1분기 동안 BMW는 26,858대의 전기차(EV, PHEV, 하이브리드)를 판매했다.
카셰어링 서비스
DriveNow는 2011년부터 2019년까지 유럽에서 운영되던 BMW와 Sixt의 합작 프로젝트였다. 2012년 12월까지 DriveNow는 5개 도시에서 약 60,0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1,000대 이상의 차량을 운행했다.
2012년 BMW 소유의 자회사인 알파베트는 유럽에서 알파시티라는 기업 카셰어링 서비스를 시작했다.
ReachNow 카셰어링 서비스는 2016년 4월 시애틀에서 시작됐다. ReachNow는 현재 시애틀, 포틀랜드, 브루클린에서 영업하고 있다.
해외법인
생산설비
중국
주요 기사: BMW 브릴리언스
BMW와 브릴리언스 오토의 합작으로 2004년 중국 최초의 BMW 생산 공장이 문을 열었다. 이 공장은 선양 공업지대에 문을 열었으며 중국 시장을 위해 3시리즈와 5시리즈를 생산한다. 2012년 선양에 제2공장이 문을 열었다.
2014년 1월부터 11월까지 BMW는 BMW 매장 440여 곳과 미니 매장 100여 곳의 네트워크를 통해 중국에서 415,200여 대의 차량을 판매했다.
헝가리
2018년 7월 31일, BMW는 헝가리에 10억 유로의 자동차 공장을 짓겠다고 발표했다. 데브레첸 인근에 건설될 이 공장은 연간 15만대의 생산능력을 갖게 된다.
멕시코
2014년 7월, BMW는 10억 달러의 투자를 한 산루이스 포토시 시에 멕시코에 공장을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이 공장은 1,500명을 고용할 것이며, 연간 15만대의 자동차를 생산할 것이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BMW는 1968년 프리토리아 인근 로슬린에 프레이토르 몬테레더스의 공장이 문을 연 이후 남아프리카에서 조립되었다. BMW는 1975년에 주식을 완전히 인수하기 전에 처음에 이 회사의 주식을 매입했다. 그렇게 함으로써, 이 회사는 독일 밖에 BMW의 완전한 소유 자회사인 BMW 남아프리카 공화국이 되었다. 1980년대에 포드와 GM과 같은 미국 제조업자들과는 달리 BMW는 남아프리카에서의 사업권을 완전히 소유하고 있었다.
1994년 아파르트헤이트 종식과 수입관세 인하 이후 BMW남아공은 수출시장을 위한 3시리즈 생산에 전념하기 위해 5시리즈와 7시리즈의 현지 생산을 중단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만든 BMW는 현재 일본, 호주, 뉴질랜드, 영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홍콩을 포함한 우측 핸들 시장에 수출되고 있으며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에도 수출되고 있다. BMW 남아프리카공화국은 1997년부터 남미는 물론 대만, 미국, 이란에 수출할 수 있는 좌측 주행 차량을 생산해 왔다.
BMW 모터스포트가 남아프리카 시장을 위해 만든 세 가지 독특한 모델은 BMW M1의 M88 엔진을 사용한 E23 M745i(1983), E30에 6기통 3.2리터 M30 엔진을 추가한 BMW 333i(1986)와 알피나 유도 2.7리터 엔진으로 구동된 E30 BMW 325is(1989)이다.
"NC0"으로 시작하는 VIN이 있는 BMW는 남아프리카에서 제조된다.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스파르탄부르크에 있는 BMW 젠트럼 박물관
주요 기사: 미국의 BMW
BMW 자동차는 1956년부터 미국에서 공식적으로 판매되었고 1994년부터 미국에서 제조되었다. 미국 최초의 BMW 판매점이 1975년에 문을 열었다. 2016년 BMW는 미국에서 12번째로 많이 팔린 브랜드였다.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그리어의 이 제조 공장은 전 세계에서 BMW 공장의 생산량이 가장 높으며, 현재 하루에 약 1,400대의 차량을 생산하고 있다. 스파르탄부르크 공장에서 생산된 모델은 X3, X4, X5, X6, X7 SUV 모델이다.
BMW의 북미 기업은 사우스캐롤라이나 제조 시설 외에도 미국, 멕시코, 캐나다, 중남미의 판매, 마케팅, 디자인 및 금융 서비스 운영을 포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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