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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창업 이야기

by 고미구구 2019. 11. 12.

일반적으로 현대 자동차로 알려진 현대 자동차는 서울에 본사를 둔 한국의 다국적 자동차 제조업체다. 현대자동차는 1967년에 설립되었고 32.8%의 지분을 소유한 자회사인 기아자동차, 100%의 소유의 고급 자회사인 제네시스 자동차와 함께 현대차그룹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회사는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자동차 제조업체다.

 

현대차는 연간 160만 대 생산능력을 갖춘 세계 최대 규모의 자동차 생산시설을 울산에서 운영하고 있다. 그 회사는 전세계적으로 약 75천 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현대 자동차는 약 5,000개의 대리점과 전시장을 통해 193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정주영은 현대엔지니어링을 설립했고, 건설사 정주영은 1947년에 현대엔지니어링을 설립했다. 이후 1967년 현대자동차가 설립되었고, 1968년 포드 자동차 회사와 협력하여 이 회사의 첫 번째 모델인 코르티나(Cortina)가 출시되었다. 현대차가 독자개발을 희망하자 19742월 영국 레이랜드의 오스틴 모리스 전 상무이사 조지 턴불 씨를 채용했다. 그는 차례로 다른 영국 최고 자동차 기술자 5명을 고용했다. 그들은 케네스 바넷의 차체 설계, 엔지니어 존 심슨과 에드워드 채프먼, 섀시 엔지니어로 존 크로스트화이트 전-BRM, 수석 개발 엔지니어로 피터 슬레이터였다. 1975, 한국 최초의 자동차인 포니가 출시되었는데, 이탈디자인의 조르지오 주기아로의 스타일링과 일본 미쓰비시 자동차가 제공하는 파워트레인 기술이 그것이다. 이듬해 에콰도르에 수출이 시작되었고 곧이어 베넬룩스 국가들에 수출이 시작되었다. 현대차는 1982년 영국 시장에 진출해 첫해 2993대를 판매했다.

 

1984년 현대차는 포니가 캐나다에서 배출가스 기준을 통과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포니를 캐나다에 수출하기 시작했지만 미국에는 수출하지 않았다. 캐나다 판매량은 예상을 크게 웃돌았고, 한때 캐나다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였다. 1985100만번째 현대차가 만들어졌다.

 

1986년 현대차는 미국에서 자동차를 판매하기 시작했으며 엑셀은 저렴한 가격 때문에 포춘지 선정 "Best Product #10"에 선정되었다. 이 회사는 1988년 중형 쏘나타를 시작으로 자체 기술로 모델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1990년 봄 현대차의 총생산량은 400만대에 달했다. 1991년에는 최초의 독점 가솔린 엔진인 4기통 알파와 자체 송신에 성공하여 기술 자립의 길을 열었다.

 

1996년 현대차 인도유한공사는 인도 첸나이 인근 이룽가투코타이 생산공장과 함께 설립됐다.

 

1998년 현대차는 세계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이미지 쇄신에 나섰다. 정주영은 1999년 아들 정몽구 회장에게 현대자동차의 리더십을 전수했다. 현대차의 모기업인 현대차그룹은 자동차의 품질, 디자인, 제조, 장기 연구에 많은 투자를 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자동차에 10년 또는 10만 마일(16km)의 보증을 추가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현대차는 2004J.D.의 조사/연구에서 '초기품질' 2위에 올랐다. Power and Associates. 현대는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100대 브랜드 중 하나이다. 2002년부터 현대는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의 세계적인 공식 후원사 중 한 명이기도 했다.

 

2006년 한국 정부는 정몽구 회장의 부패 혐의를 조사하기 위해 현대차의 대표로서 그의 관행을 조사하기 시작했다. 2006428, 정씨는 체포되었고, 1,000억 원의 횡령 혐의로 기소되었다. 이에 따라 현대차의 김동진 부회장이 대표이사로 교체됐다. 2011930, 양승석은 현대자동차 CEO의 은퇴를 발표했다. 중간 교체 기간에는 정몽구 회장과 김옥조 사장이 대표이사 직무를 분담하게 된다.

 

현대차는 2014년 차량 역학 개선에 주력하기 위한 이니셔티브에 착수, 현대차의 섀시 개발을 직접 지휘하기 위해 알버트 비에만 전 BMW M 엔지니어링 부사장을 영입했다.nts(운전사 참여용)"

 

연구 개발

현대는 한국(사무실 3) 독일 일본 인도에 6개의 연구개발센터를 두고 있다. 또한 캘리포니아의 한 센터는 미국을 위한 디자인을 개발한다.

 

현대차는 증강현실을 적용한 앱을 만들어 이용자들에게 차량 운행과 유지했다.

 

비지니스

참고 항목: 현대차그룹

1998, 과도한 팽창과 아시아 금융 위기로 인한 한국 자동차 산업의 대변혁 이후, 현대는 경쟁사인 기아자동차의 대부분을 인수했다. 현대차는 기아차의 지분 33.88%를 보유하고 있다.

 

2000년 다임러크라이슬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현대그룹과의 제휴를 단절했다. 2001년에 다임러-현대 트럭 주식회사가 설립되었다. 그러나 2004년 다임러크라이슬러는 10.5%의 지분을 9억달러에 매각하는 등 회사에 대한 관심을 분산시켰다.

 

현대는 북미, 인도, 체코, 러시아, 중국, 터키의 제조 공장뿐만 아니라 유럽, 아시아, 북아메리카, 태평양의 연구개발 센터에도 투자했다.

 

미국

현대 자동차 아메리카는 1986220일 현대 엑셀이라는 단일 모델로 미국에서 자동차를 판매하기 시작했는데, 이 모델은 다양한 트림과 바디 스타일로 제공되었다. 그 해 현대차는 미국에서 영업한 첫 해에 다른 자동차 브랜드에 비해 가장 많은 자동차를 판매한 기록을 세웠다. 1986년의 총 판매량은 168,882대였다.

 

처음에 잘 받은 엑셀의 결함은 곧 분명해졌고, 비용절감 조치들은 신뢰성을 떨어뜨렸다. 품질에 대한 평판이 갈수록 나빠지면서 현대판 매출이 급감했고, 많은 대리점들이 수리비를 벌거나 제품을 포기했다. 한때 현대는 많은 농담의 버팀목이 되었고(, 현대는 "아무것도 운전할 수 있고 비싸지 않은 것을 이해하길 바란다"는 뜻을 나타냈으며, 데이비드 레터맨의 "Top Ten Hollywood Mischief To Planks To Play in Space: No.8 메인 제어판에 "현대" 로고를 붙이기도 했다.

 

이에 대해 현대차는 자사 차량의 품질, 디자인, 제조, 장기 연구 등에 막대한 투자를 시작했다. 그것은 1992년식부터 판매된 모든 신차에 대해 처음 2년 동안 또는 24,000마일을 무상 유지 보수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차량에 10년 또는 10만 마일(16km)의 파워트레인 보증(현대 어드밴티지) 2004년까지 판매량은 급격히 증가했고 현대차의 명성은 향상되었다. 현대차는 2004J.D.의 조사/연구에서 혼다와 초기 브랜드 품질을 놓고 동률을 이뤘다. Power and Associates(차량 1000대당 102개 문제 발생) 이로써 현대차는 초동차 품질에서 도요타에 이어 업계 2위를 차지했다. 그 회사는 J.D.에서 종합 3위를 차지하면서 이런 전통을 이어갔다. 포르쉐와 렉서스에 이어 파워의 2006년 초기 품질 조사. 현대차는 2011BMW(Bayerische Motororen Werke), 폴크스바겐, 다임러에 이어 CNN 자동차 부문 세계 4위다.

 

현대차는 자동차 인기가 높아지면서 미국 내 영업에 큰 투자를 계속하고 있다. 1990년 현대는 캘리포니아주 분수밸리에 현대디자인센터를 설립했다. 이 센터는 2003년 캘리포니아주 어바인에 있는 3000만 달러 규모의 새로운 시설로 이전했고, 현대 기아자동차 디자인기술센터로 이름이 바뀌었다. 이 시설에는 디자인 스튜디오 외에도 현대 미국 내 모든 엔지니어링 활동을 담당하는 자회사인 현대아메리카기술센터(HATCI, 1986년 설립)도 입주했다. 현대아메리카 기술센터는 2005년 미시간주 슈퍼리어 타운십에 있는 새로운 20만 평방 피트(19000m2) 본사로 이전했다. 같은 해 말, HATCI5년에 걸쳐 미시간에서 기술 운영을 확대하고 600명의 기술자를 추가로 고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센터에는 캘리포니아와 앨라배마에도 직원들이 있다.

 

현대는 20024월에 새로운 제조 시설인 현대차 앨라배마를 설립했다. 앨라배마주 몽고메리에 있는 새 공장은 17억 달러의 비용으로 2004년에 완공되었다. 생산은 20055월에 시작되었다. 그것은 2012년에 3,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했다. 현재 이 공장은 현대엘란트라, 현대 쏘나타, 현대 세타 엔진을 조립하고 있다. 현대차의 북미지역 자동차 생산 시도는 1993년 퀘벡 공장 폐쇄 이후 두 번째다.

 

현대아메리카기술센터는 2004년 캘리포니아주 캘리포니아시티에 현대/기아차 증설기지를 준공했다. 4300에이커(17km2)의 이 시설은 모하비 사막에 위치해 있으며 6.4마일(10.3km)의 타원형 트랙, 차량 동력학 영역, 타원형 트랙 내부의 차량 핸들링 코스, 포장된 언덕길, 여러 개의 특수 표면 도로가 있다. 사무실과 실내 시험장을 갖춘 3만 평방피트(2,800m2) 규모의 복합 시설이 구내에도 위치해 있다. 그 시설은 5천만 달러를 들여 건설되었다. 여기서 공중 경치를 볼 수 있다.

 

2003년 컨슈머리포트는 일반적으로 사용량이 1년 미만인 2002년형 신차에 대한 불만을 바탕으로 혼다와 동등하게 현대차의 신뢰성을 평가했지만, J.D.파워 앤 어소시에이츠가 처음 90일 동안의 문제점을 조사한 연례 초기 품질 조사에 따르면 현대차의 2002년형 신차를 업계 평균 이하로 평가했다. 소유의

 

 

2006J.D 파워 앤 어소시에이츠의 품질 순위는 현대 브랜드 전체 3위로 포르쉐와 렉서스에 근소한 차이로 뒤졌고, 오랜 라이벌 도요타를 제쳤다. 그러나 현대차의 순위는 2007년에 12위로 떨어졌다. 그러나 2009년 현대차는 J.D.에서 가장 높은 순위 비프리미엄 네임플레이트였다. Power and Associates 초기 품질 연구.

 

2007년 전략비전 토탈 퀄리티 어워드에서 현대차는 소유 경험을 측정해 전략비전의 토탈 퀄리티 지수에서 가장 많은 차량 부문을 이끌고 있다. 그들은 단지 차량당 문제 수 이상의 것을 측정하려고 시도한다. 현대차가 전략비전 토탈 퀄리티 어워드에서 1위를 차지했다. 현대차는 사상 처음으로 가장 많은 모델들이 한 부문을 이끄는 자리를 함께 했다. 현대아제라 엔투라지 산타페 등 3개 차종에서 TQI(총품질지수) 1위를 차지했다.

 

2007년 뉴욕 국제 모터쇼에서 현대차는 현대 라인업에서 아제라보다 높은 위치에 놓일 컨셉 제네시스라는 V8 후륜구동 고급 세단을 선보였다. 이 개념은 2008년 중반에 미국 데뷔를 했다. 제네시스는 오랜 기간 전륜 구동차만을 생산한 데 이어 후륜 구동을 현대차에 다시 도입했다.

 

2007년 로스앤젤레스 국제 오토쇼에서 현대차는 2009년 초 현대차의 첫 번째 스포츠카가 될 컨셉트카인 컨셉트 제네시스 쿠페를 공개했다.

 

2008년 현대 산타페와 현대 엘란트라는 2008년 컨슈머리포트 '톱 픽'을 받았다. 도로 주행 테스트와 예측된 안전성과 신뢰성에 기초한 이 잡지의 연간 등급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간주된다. 현대엘란트라는 혼다 시빅, 도요타 코롤라, 도요타 프리우스를 제치고 컨슈머리포트의 2008년형 차량 19대 중 1위였다.

 

2008년 럭셔리하고 성능 지향적인 현대 제네시스 세단의 생산 버전인 북미 국제 오토 쇼에서 대리점들은 빠르면 2008년 여름 제네시스를 갖게 될 것이다. 2008년 뉴욕 국제 모터쇼에서 현대차는 2009년 초에 딜러점을 강타할 예정인 성능 지향적인 리어 드라이브인 현대 제네시스 쿠페의 생산 버전을 선보였다.

 

현대차는 16일 경기 침체 속에서 매출을 올리기 위해 '현대보증'을 시작한 지 하루 만에 200812월 매출이 전년도의 46487대에서 24037대로 떨어졌다고 발표했다.

 

2009년 현대차는 엘란트라 콤팩트 세단의 5도어 해치백 모델에서 2009년 봄에 판매될 때 엘란트라 투어링이라는 이름을 붙일 것이라고 발표했다.

 

2009년 현대 제네시스 고급 세단은 현대로서는 처음으로 2009년 북미 올해의 자동차로 선정되었다. 제네시스는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많은 자동차 상을 받았다. 또한 5만 달러 미만의 베스트 신 럭셔리 자동차 부문에서 우승한 후 2009년 캐나다 올해의 차상을 수상하였다. 프리미엄급 연료로 375hp(280kW), 일반 연료로 368hp(274kW)를 개발하는 제네시스의 V8 타우 엔진은 2009년 워드의 베스트 엔진 10상을 받았다.

 

2009년에는 현대차가 4, 기아차가 2개 등 4개 차종이 고속도로안전보험연구원(IIHS)으로부터 안전 최고상을 받았다.

 

2009년 현대/기아차는 "보험에 드는 최저가 차량"으로 선정되었다. 현대/기아차는 보험에 드는 비용이 가장 적었고, 가장 저렴한 '5' 슬롯을 차지했다고 Insure.com.이 밝혔다.

 

200911월에 발간된 환경보호청의 예비 보고서에 따르면, 이 보고서는 자동차 회사들인 현대자동차가 제공한 2009년 전 생산 예상치를 평균 23.4 mpg로 기초로 하고 있다.US (10.1 L/100 km; 28.1 mpg-imp)는 미국에서 두 번째로 연료 효율이 높은 자동차 회사로서, 혼다의 평균 23.6 mpg-devel의 미국 혼다와 Acura 모델을 결합한 것이다.US(100km/10.0L, mpg-imp; 28.3mpg-imp).

 

2010년 컨슈머리포트(Consumer Reports) 신뢰도 조사에서 현대(기아 포함)4위 자동차 업체로 꼽았다. 이 등급은 최근 이 잡지가 실험한 280여 대의 차량의 성능, 편안함, 유용성, 신뢰성을 반영하고 있다.

 

2010년 현대 에쿠스는 북미 국제 모터쇼에서 북미에 데뷔하였다.

 

현대엘란트라는 20121월 북미국제오토쇼에서 '북미 올해의 자동차'로 선정돼 모델 재설계 이후 20만 대 이상이 팔렸다.

 

캐나다

 

마크햄에 있는 현대 자동차 캐나다 사무소

1989년 현대 자동차 캐나다는 800명의 직원을 고용하여 퀘벡 주 브로몬트에 스탬핑 및 조립 공장을 열었다. 이 공장은 38770만 달러가 들었고, 퀘벡과 캐나다 연방정부 보조금은 13100만 달러였다. 이 공장은 매주 약 2000개의 현대 소나타를 생산하도록 설계되었다. 이후 크라이슬러와 현대차는 크라이슬러를 브루몬트에서 제조한 쏘나타 브랜드로 개조하는 합작법인을 검토했으나 나중에 협상이 실패했다고 발표했다. 브로몬트 공장은 문을 닫기 전 4년간 가동되었으며, 현대차의 판매로 공장을 지탱할 수 없었다. 2009년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현대 자동차 캐나다는 현재 캐나다에 공장을 새로 짓고 캐나다에 생산을 재개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이후 퀘벡의 부동산 개발업체인 올림벡이 인수하는 공장을 매각했다. 현대차는 현지 공장이 없는 캐나다 내 수입차 브랜드 1위다. 2012년 연간 판매량 10만 대 돌파

 

멕시코

현대차는 2014년 그랜드 i10, 현대엘란트라, 현대 ix35를 앞세워 멕시코 시장에 진출했다. 곧이어 현대 소나타도 라인업에 합류했다. 현대차는 비상업용차 브랜드 도입에 앞서 현대승용차, 경형화물차, 승합차 등을 도지라는 브랜드의 크라이슬러 드 메시코가 배포했다.

 

파나마와 도미니카 공화국

현대차는 파나마와 도미니카공화국 매출 1위 자동차 브랜드다.

 

남아메리카 대륙

브라질

현대차는 한동안 브라질 고급차 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해 왔다. 201210, 현대차는 브라질 대중 시장을 위해 특별히 고안된 소형 연료 자동차인 HB20을 출시했다. 신차 '프로제토 HB'(현대브라질)의 첫 제품인 이 차는 상파울루 피라시카바에 위치한 브라질의 새 현대공장에 세워졌다. HB202008년 세계 다른 지역에서 발사된 현대 i20과 매우 비슷한 규모다.

 

현대 자동차는 또한 고이아스 아나폴리스에 위치한 공장에서 생산되었다. 이곳의 생산은 2007HR 모델에서 시작하여 2010년 투싼, 2011HD78 트럭, 2013ix35와 함께 계속되었다.

 

아시아

중국

 

중국의 단위 매출과 전년대비 비율. 20173월부터는 사드 설치에 대한 보복으로 유닛 판매가 급감했다.

현대차의 계열사인 기아자동차를 포함한 현대차는 매출이 절반으로 떨어진 2016년까지 중국에서 잘 팔리며 2019년까지 이어진 경기 침체의 시작을 알렸다.

 

현대차는 현재 중국 파트너인 베이징자동차공업홀딩스와 손잡고 중국에서만 판매할 전기차를 개발하고 있다. 20119, 중국에서 인기가 많은 한국 연예인 이민호가 현대차의 새로운 '벨로스터'를 중국에서 홍보할 것이라고 발표되었다.

 

현대와 자회사인 기아차는 세단에 대한 지나친 의존과 열악한 브랜드 이미지, 그리고 국내 자동차회사들이 가격경쟁력 있는 SUV와 경쟁하기 때문에 시장 점유율을 잃고 있다.

 

베이징현대

베이징현대차는 베이징자동차그룹과의 합작으로 현대차는 물론 중국 시장 전용 모델도 다수 생산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10년 승용차 70만 대를 판매했고, 2012년에는 855995대의 자동차 판매를 기록했다. 베이징현대에는 NE베이징 외곽에 각각 연간 30만 대씩 총 3개의 조립공장이 있다. 베이징현대차는 2013년 베이징(北京)에서 택시의 대부분을 생산한다.

 

호타이 파트너십

호타이자동차는 20022010년 사이 현대 매트릭스, 현대 산타페, 현대 테라칸의 중국 시장 버전을 만들었다. 싼타페는 2010년 중국에서 5번째로 가장 많이 구매한 SUV, 일부 호타이 버전은 다른 시장에서 판매되는 SUV와 크게 다를 수 있다.

 

상용차

201010월 현대차는 쓰촨난쥔 자동차와 상용차 합작법인인 사천현대차를 설립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Ltd.

 

인도

 

현대차의 인도 첸나이 스리퍼럼부두르 인근 이룽가투코타이 제조공장.

현대자동차 인도유한공사 i는 현재 인도에서 두 번째로 큰 자동차 수출국이다. 인도를 소형차 글로벌 제조기지로 만들고 있다.

 

현대차는 인도에서 여러 모델을 판매하는데,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은 산트로싱, i10, 현대 EON, i20이다. 201393, 현대차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자동차인 Grand i10을 가솔린과 디젤 모델로 출시했다. 다른 모델로는 게츠, 엑센트, 엘란트라, 2세대 베르나, 산타페, 소나타 변환을 들 수 있다. 현대차는 인도 타밀나두 주 스리퍼럼부두르에 위치한 2개의 제조공장을 갖고 있다. 두 공장 모두 연간 생산능력이 60만 대에 이른다.

 

현대자동차는 1988년부터 유연연료차(FFV) 개발을 시작했다. 테스트 차량은 1991 MY 스쿠프 FFV이다. 19923월 이후, 한국에서는, 적어도 199311월까지, 여러 대의 FFV에 대한 현장 실험이 30,000마일 이상에 걸쳐 수행되었다.

 

 

현대 소나타 하이브리드는 경량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사용한다.

현대차가 최초로 개발한 순수전기차는 1991년 쏘나타전기차였다. 그 차는 소나타 세단 모델로 출발했다. 현대차는 이후 엑셀, 그레이스, 엑센트, 아토스, 기아 스포티지 플랫폼을 활용한 전기차를 생산했다.

 

현대차는 1992년 말까지 6대의 전기자동차를 시험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었다. 이 회사는 미국 MI 트로이에 있는 오보닉 배터리 회사의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었다. 엑셀과 쏘나타는 전기자동차의 기반이 되는 두 가지 다른 모델이었다. 이 차량들은 미국과 한국에서 시험될 예정이었다.

 

신형 하이브리드 전기 FGV-11995년 서울 모터쇼에서 공개되었다. 그 차는 풀타임 전기 구동 기술이 적용되었다. 1995년 현대 FGV-11994년 현대차가 처음으로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을 실험한 결과물이다.

 

현대차는 1999년에 2세대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를 생산했다. 이 회사는 ICE나 전기 모터를 이용한 "병렬"형 설계를 사용하고 있다. FGV-2는 두 번째로 생산된 차량이었다. 1999년과 2000년에 각각 공개된 엘란트라 HEV와 현대 엑센트 HEV도 있다.

 

신형 하이브리드 전기 쏘나타는 200811월 로스앤젤레스 국제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였다. 이 차는 리튬 폴리머 배터리 기술을 특징으로 했다. 2011년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미국 판매는 20112월 말 경에 시작되었다.

 

 

현대 블루온 전기차(현대 i10 EV).

현대차는 2009년부터 하이브리드 전기차를 생산하기 시작했다. 리튬이온이 아닌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포함한 하이브리드 블루 드라이브를 사용하고 있다. 아반떼는 최초로 생산된 차량이었다. 그 외엔 현대 게츠를 대체할 싼타페 하이브리드, 엘란트라, 쏘나타 하이브리드, 현대 i20 등이 있다.

 

20097월 국내 시장에서 현대엘란트라 LPI 하이브리드(또는 국내 시장의 아반떼)가 출시됐다. 그 엘란트라 저압 주입(액화 석유 Injected)는 세계 최초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내연 기관 액화 석유 가스에(LPG)연료로 달리기 위한 것에 의해 동력을 얻기. 그 엘란트라 PLI은 부드러운 하이브리드 자동차와 첫번째 하이브리드 발전된 리튬 폴리머(LiPoly)배터리 해야 한다.

 

현대 차 블루 플러그 인 방식읠까 하이브리드는 북미 국제 오토쇼 디트로이트 2010년에서 미국 데뷔를 했다.

 

2010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현대는 i-flow 개념 차는 BLUE-WILL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한 변형을 사용하여를 공개했다. i-flow 개념 전기 배터리와 함께 100km3리터(94mpgimp, 78mpg의 연료 경제를 성공하기 위해서는1.7-litertwin-turbo 디젤 엔진을 사용한다.미국). 현대는 생산 차는 i-flow의 디자인에 생산에서 2011년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그 현대 블루 온는 차량five-door 해치백 전기 차 현대 자동차 회사에 의해 만들어진다. 그 원형 i10의 전기 버전 처음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2009년에 발표되었습니다. 그 가창력 시험 모델 9월 서울에서 2010년은 30개의 최초의 한국 정부 기관에 들판 시험을 위해 납품했다에 발표되었습니다. 현대 차는 2012년 말까지 2500동을 건설하기로 계획했다. 그 블루 온가 무려 220V전원 콘센트와 LG16.4kWh 리튬 폴리머(LiPoly)배터리 팩과 6시간에서 요금에서 2580%3상 전력을 380(에 장착되어 있다.V콘센트 cm이다. 최대 속도는 130km/h(81mph)이며, 0100km/h13.1초 내에 달성된다. 현대차에 따르면 첫 생산 전기차인 블루온을 개발하기 위한 총 투자액은 400억 원(미화 3430만 달러.

 

20143월 현재 전 세계 누적 판매량은 현대·기아차 하이브리드 모델을 포함해 총 20만 대.

 

환경기록

2008423일 현대자동차는 2012년까지 불임지 50km2를 초원으로 바꾸는 5개년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렸다. 현대차는 한국환경운동연합(KFEM)의 도움을 받아 그렇게 하고 있다. 현대 그린존으로 명명된 이 프로젝트는 베이징에서 북쪽으로 660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이 사업의 목표는 베이징의 반복되는 먼지 폭풍을 종식시키고 사막화를 차단하며 지역 생태계를 보호하는 것이다. 무균 알칼리성 토양을 견딜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지역에 국소 잡초가 심어질 것이다. 이것은 그 회사의 사회 공헌 프로그램의 첫 번째 환경 사업이다. 현대차는 최근 전기차 콘셉트 i10도 만들었다.

 

현대차는 캘리포니아대 데이비스 소재 캘리포니아대, 치노 현미기술센터 등 캘리포니아에 들어설 수소연료전지 6곳을 셰브론사에 지원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UTC 연료전지 발전소를 중심으로 한 투싼 연료전지 차량 32대를 공급한다.

 

모터스포츠

 

Alister McRae2001Rally Finnel에서 Accent WRC를 운전하고 있다.

현대는 1998년과 1999년 세계랠리챔피언십 F2클래스에 출전해 모터스포츠에 진출했다. 19999월 현대차는 현대 엑센트를 기반으로 한 월드랠리 자동차인 엑센트 WRC를 공개했다. 현대월드랠리팀은 2000년 스웨덴 랠리에서 이 차를 데뷔시켜 그해 아르헨티나 랠리에서 처음으로 톱10을 달성했는데, 이때 앨리스터 맥래와 케네스 에릭슨이 각각 7위와 8위를 차지했다. 에릭손은 이후 뉴질랜드에서 5, 호주에서 4위로 차를 몰았다. 현대차는 2001년 신뢰성 향상을 목표로 한 엑센트 WRC의 새로운 진화를 선보였지만 여전히 4대 팀(포드, 미쓰비시, 푸조, 스바루)에 도전할 만큼 성능은 좋지 않았다. 하지만 시즌 마지막 Rally GB에서는 맥래가 4, 에릭슨이 6위를 차지하며 최고의 성적을 거두었다.

 

2002년 시즌 동안 현대는 프레디 로익스, 아르민 슈바르츠와 함께 세계 챔피언인 주하 칸쿠넨을 영입했다. 칸쿠넨이 뉴질랜드에서 5위를 차지한 것은 팀의 최고 성적이었지만, 그들은 제조사 세계 챔피언쉽에서 4위를 차지하기 위한 전투에서 Mitsubishi코다와 미쓰비시를 1점 차로 간신히 20039월 예산의 제약으로 어려움을 겪은 현대는 WRC 탈퇴를 선언하고 2006년 복귀할 계획이었으나 성사되지 않았다.

 

2006년 한국이 포뮬러 원 그랑프리를 수상할 예정이라는 발표에 이어, 현대는 이 스포츠에 진출할 계획을 세웠다. 코리아 그랑프리 대회는 2010년 처음 열렸지만 현대는 아직 우승에 진출하지 못했다. 현대차는 292011년 시카고 모터쇼에서 향후 랠리 계획을 밝힐 것이라고 발표했다. 현재의 랠리 계획은 현대판 최신판인 벨로스터를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20129월 현대차는 포드 피에스타, 씨트로엥 DS3, 미니 컨트리맨과 경쟁하기 위해 i20의 랠리 모델로 WRC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현대 i20 WRC

 

 

현대 i20 WRC

현대 i20 WRC는 현대차가 2014년 월드랠리 챔피언십에서 사용하기 위해 만든 월드랠리 자동차다. 현대 i20 준중형차를 모델로 하고 있으며, 2012년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되었다. i20의 출범은 현대차가 10년 만에 월드랠리챔피언십에 복귀한 것이다. 이 차는 2014년 랠리 몬테카를로에서 처음으로 경쟁할 예정이지만 2013년 시즌에는 개발을 돕기 위해 경쟁할 수도 있다.

 

이 차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기지에서 현대차의 성능 부문인 현대 모터스포츠가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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