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축구하는 외계인 호나우지뉴

by 고미구구 2019. 12. 7.

호나우디뉴 가우초(1980321일 출생) 또는 단순하게 호나우디뉴는 브라질 출신 프로축구 선수이자 바르셀로나의 대사다. 그는 주로 공격형 미드 필더라 포워드 또는 윙어로 배치되었다 그는 그의 경력의 대부분을 유럽 클럽인 파리 생제르맹, 바르셀로나 그리고 A.C.에서 뛰었다. 밀란은 물론 브라질 대표팀에서도 뛰고 있다. 호나우지뉴는 종종 그의 세대에서 가장 뛰어난 선수 중 한 명으로 여겨지고, 많은 사람들에 의해 가장 위대한 선수 중 한 명으로 여겨지는, 두 개의 FIFA 올해의 선수상과 발롱도르상을 받았다. 그는 기술력과 창의력, 민첩성, 페이즈, 드리블 능력, 속임수, 페인팅, 오버헤드킥, 노룩 패스와 프리킥의 정확성 덕분에 유명했다.

 

호나우지뉴는 1998년 그리미오를 위해 데뷔했다. 20세에 프랑스 파리 생제르맹으로 건너간 뒤 2003년 바르셀로나로 입단했다. 바르셀로나와의 두 번째 시즌에서 바르셀로나가 라 리가를 수상하면서 그는 첫 FIFA 올해의 선수상을 받았다. 이후 시즌은 바르셀로나가 14년 만에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과 또 다른 라 리가 타이틀을 차지하면서 호나우지뉴에게 생애 첫 2루타를 안겨주면서 그의 생애 최고의 시즌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호나우지뉴는 엘 클라시코에서 2골을 터뜨린 뒤 1983년 디에고 마라도나에 이어 두 번째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레알 마드리드 팬들의 기립박수를 받았다. 호나우지뉴는 또한 발롱도르뿐만 아니라 두 번째 FIFA 올해의 선수상을 받았다.

 

라 리가 2006-07 시즌 라이벌 레알 마드리드에 2위를 하고 2007-08 시즌에 시달리는 부상을 당한 후, 호나우지뉴는 바르셀로나를 떠나 밀라노에 합류했다. 이후 브라질로 돌아와 2011년 플라멩고, 1년 뒤 아틀레티코 미네로에서 코파 리베르타도레 우승을 차지한 뒤 멕시코로 건너가 퀴레타로에서 뛰다 2015년 다시 브라질로 돌아와 플리민스에서 뛰었다. 호나우지뉴는 그의 경력에서 수많은 개인상을 받았다. UEFA 올해의 축구 선수, FIFA 월드 XI에 세 차례 포함되었으며, 2006UEFA 클럽 올해의 축구 선수, 2013년 남미 올해의 축구 선수로 선정되었으며, 펠레가 정리한 세계 최고의 살아있는 선수 명단인 FIFA 100에 선정되었다.

 

국제 수준에서는 호나우지뉴가 브라질 대표팀에서 97경기를 치르며 33골을 넣었고 FIFA 월드컵 2경기에서 조국을 대표했다. 2002FIFA 월드컵 우승팀인 한국과 일본에서 호날두, 리발도와 함께 공격 3인조로 출연, 잉글랜드와의 40야드 밖에서 프리킥을 성공시키는 등 2골을 넣으며 2개의 어시스트를 기록, FIFA 월드컵 올스타팀에 지명되는 등 중요한 활약을 펼쳤다. 주장으로서 그는 2005년에 브라질을 두 번째 컨페더레이션스컵 우승으로 이끌었고 결승전에서 맨 오브 더 매치(Man of the Match)로 선정되었다. 호나우지뉴는 이번 대회에서 3골을 넣으며 총 9골을 넣으며 대회 공동 선두가 됐다.

 

초기 및 개인 생활

 

1980년 포르토 알레그레에서 태어난 호나우지뉴는 여덟 살 때 부유한 교외로 이사했다.

호날두 드 아시스 모레이라는 1980321일 브라질 리오 그란데 도 술의 주 수도 포르토 알레그레시에서 태어났다. 된 간호사를 공부했다 그의 어머니, Miguelina Elói 아시스 두스 산투스는 전 판매원이다. 그의 아버지인 조앙 데 아시스 모레이라는 조선소 일꾼이자 지역 클럽인 에스포르테 클루브 크루제이로의 축구 선수였다(더 큰 크루제이로 에스포르테 클루브와는 혼동하지 않을 것). 호날두의 형 로베르토가 그리미오와 계약한 후, 가족은 포르토 알레그레의 보다 부유한 과루자 구역에 있는 집으로 이사했는데, 그것은 로베르토가 클럽에서 머물도록 설득하기 위해 그린미오가 준 선물이었지만, 로베르토의 경력은 결국 부상으로 단축되었다. 호날두가 여덟 살 때 아버지가 머리를 부딪쳐 수영장에서 익사한 곳은 그들의 새 집에서였다. 오늘날, 로베르토는 그의 매니저로, 그의 여동생인 디시는 그의 언론 코디네이터로 일한다.

 

호날두의 축구 실력은 8세부터 꽃피기 시작했으며, 유소년 클럽 경기에서 가장 어리고 작은 선수였기 때문에 처음에는 호나우지뉴 작은 것을 뜻하는 "인호"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다. 그는 풋살과 비치 풋볼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후에 조직적인 축구로 확대되었다. 그가 언론과의 첫 붓을 든 것은 13세 때였는데, 그는 국내 팀을 상대로 23-0 승리를 거두며 23골을 모두 넣었다. 호나우지뉴는 페널티킥으로 2골을 넣은 1997년 이집트 U-17 세계챔피언십에서 떠오르는 스타로 지목됐다.

 

성장하면서 그의 우상들은 월드컵 우승 스타들; 리벨리노(1970), 디에고 마라도나(1986), 로마리오(1994), 그리고 그의 두 미래의 국제 동료인 호날두와 리발도(2002년 브라질 월드컵 우승팀에서 공격 3인방을 구성하게 된다)를 포함시켰다. 호나우지뉴는 2005225일 브라질 댄서 야나 멘데스에게서 태어나 고인의 이름을 딴 아들 조앙의 아버지다. 그는 2007년에 스페인 시민권을 얻었다. 20183월 호나우지뉴는 신의 왕국의 보편 교회와 연계된 브라질 공화당에 입당하였다. 호나우지뉴는 2018년 브라질 대선에서 재어 볼소나로 대통령 후보를 지지했다.

 

클럽 경력

그리미오

"나는 내 시대에 몇몇 훌륭한 선수들과 함께 일해왔고 그들의 경력에서 19세에서 20세 사이의 아주 흥미로운 시기에 일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에 대한 존경심으로 호나우지뉴는 나머지 사람들보다 한 수 위였습니다."

그리미오 코치 셀소 로스.

호나우지뉴의 경력은 그리미오 유소년단으로부터 시작되었다. 그는 1998년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때 선배로 데뷔했다. 199918세의 호나우지뉴는 48경기에서 23골을 넣으며 부상했으며, 1999620일 리오그란데 도설주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가장 두드러진 활약을 펼쳤다. 호나우지뉴는 경기에서 인터내셔널의 브라질 전설과 1994년 월드컵 우승팀 주장 덩가를 당황하게 했고, 한 번은 공을 머리 위로 휙 던졌고, 다른 한 번은 마르지 않은 드리블에 발을 동동 구르게 했다. 호나우지뉴는 그레미오와 함께 더 큰 성공을 거두어, 취임 코파 설-미나스에서 우승했다.

 

2001년 아스널은 호나우지뉴 영입에 관심을 표명했으나 국제경기를 충분히 치르지 못한 비유럽연합(EU) 선수라는 이유로 취업허가를 받지 못해 이 같은 움직임은 무산됐다. 그는 브라질에서 위조 여권 스캔들에 연루되어 한번도 일어나지 않았던 스코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세인트 미렌과 임대 경기를 하는 것을 고려했다.

 

파리 생제르맹

 

호나우지뉴는 많은 팡파르를 위해 Parc des Princes (사진)에 도착했다.

2001년 호나우지뉴는 프랑스 클럽 파리 생제르맹과 500만 유로의 이적 계약을 맺었다. 호나우지뉴는 파리에 도착하자마자 21번 셔츠를 받았고 브라질의 알로이시오, 미드필더 제이제이 오코차, 스트라이커 니콜라스 아넬카가 포함된 라인업에 들어갔다.

 

호나우지뉴는 200184, 아우세레와의 1 1 무승부 경기에서 교체 선수로 출전하며 리그 데뷔전을 치렀다. 호나우지뉴는 2001-02 시즌의 첫 몇 달 동안 벤치와 선발의 역할을 번갈아 맡으며 대부분의 시간을 보냈다. 그는 1013일 리옹과의 경기에서 2-2 무승부로 첫 골을 넣으며 10분 전 동점골을 넣은 후 79분 만에 동점골을 터뜨렸다. 겨울방학을 마치고 돌아온 호나우지뉴는 4경기 연속 골을 넣어 새 캠페인을 열었다. 그는 모나코, 르네, 렌즈, 로리앙을 상대로 인상적인 골을 기록했다. 2002316, 그는 PSG의 강등자 트로이와의 경기에서 3 1의 승리를 기록하였다. 그는 427일 메츠와의 경기에서 시즌 마지막 골을 넣었다.

 

호나우지뉴는 2001-02 쿠페 데 라 리게에서도 영향력을 발휘하여 PSG가 보르도에 의해 탈락한 준결승에 진출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구잉암프와의 16강전에서 호나우지뉴는 하프타임 교체선수로 출전한 뒤 후반 2골을 넣었다. 호나우지뉴가 클럽에서 처음 성공을 거두었음에도 불구하고, 브라질인은 축구보다는 파리인의 야간 생활에 너무 치중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브라질에서의 휴가가 예정된 시간에 끝나지 않았다고 불평하면서, 파리 생제르맹 감독 루이스 페르난데스와의 논쟁으로 시즌이 망쳐졌다.

 

2002-03 시즌

페르난데스와의 거듭된 격동에도 불구하고 호나우지뉴는 2002-03시즌에 10번 셔츠로 교체되면서 팀에 복귀했다. 클럽에서의 두 번째 시즌에서의 그의 활약은 첫 번째 시즌에 비해 감명 깊었지만, 호나우지뉴는 클럽과 함께 훌륭하게 공연했다. 20021026, 그는 Classique의 라이벌 Marseille에 대한 PSG3 1 승리에서 두 골을 넣었다. 첫 골은 프리킥으로 18야드 박스에서 수많은 마르세유 선수들을 제치고 골키퍼 베드란 런제를 제치고 항해했다. 복귀전에서 그는 다시 스테이드 베로드롬에서 PSG3-0 승리를 거두며 경기장의 절반 길이를 달려 골키퍼 위로 공을 날렸다. 2003222, 호나우지뉴는 구잉팜을 상대로 시즌 골(공표로 선택)을 넣었다. 그는 1-2로 경기를 치기 전에 한 상대를 이기고, 3분의 1을 넘겼다가, 4번째를 한 걸음 더 넘어뜨리고(어깨를 빼고, 오른쪽으로 움직이지만 왼쪽으로) 골키퍼 위로 공을 들어올리는 것으로 마무리했다.

 

호나우지뉴는 또한 PSG를 결승에 삽입한 준결승전에서 보르도를 2-0으로 이긴 경기에서 두 골을 모두 넣으면서 쿠페 드 프랑스에서의 활약으로 찬사를 받았다. 호나우지뉴는 전반 22분 선제골을 터뜨린 뒤 81분 라메의 유리한 입장에도 불구하고 골키퍼 울리히 라메의 머리 위로 18야드 박스에서 정확하게 공을 갈랐다. 그의 공연으로 호나우지뉴는 파리 지지자들로부터 기립박수를 받았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호나우지뉴와 팀은 장 알랭 부메송의 마지막 골로 인해 아우세레에게 2 1로 절하며 결승에 진출하는 폼을 잡지 못했다. 호나우지뉴의 활약에도 불구하고, 구단은 실망스러운 11위로 경기를 마쳤다. 그 시즌에 이어 호나우지뉴는, 수도 클럽이 어떤 유럽 대회에도 진출하지 못하자, 클럽을 떠나고 싶다고 선언했다.

 

바르셀로나

"로날디뉴는 바샤의 변화를 책임졌다. 좋지 않은 시간이었고 그의 도착과 함께 생겨난 변화는 놀라웠다."

호나우지뉴의 바르셀로나 도착 충격에 대한 리오넬 메시.

새로 선출된 조안 라포르타 FC 바르셀로나 회장은 "바샤를 축구계의 선두로 이끌겠다고 말했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데이비드 베컴, 티에리 앙리, 호나우지뉴 등 세 선수 중 한 명과 계약해야 했다"고 말했다. 헨리는 아스널에 남았고, 라포르타는 그 후 베컴을 클럽으로 데려오겠다고 약속했지만, 그가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하자, 바르셀로나는 호나우지뉴의 출마에 들어가 3천만 유로의 계약서에 서명하기 위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앞질렀다.

 

호나우지뉴는 727일 매사추세츠주 폭스버러 길레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유벤투스와의 친선경기에서 리자카드 감독이 공을 만질 때마다 특별한 게 있다고 말한 뒤 팀 데뷔전을 치렀다. 그는 200393일 라 리가에서 현지 시간으로 오전 130분 세비야와의 경기에서 자정 5분 전에 시작된 경기에서 첫 번째 경기 골을 넣었다. 호나우지뉴는 골키퍼로부터 볼을 받은 뒤 미드필드진을 달려 세비야 선수 2명을 지나쳐 30야드에서 공을 받아쳐 크로스바 밑을 치고 다시 골문 지붕으로 올라섰다. 호나우지뉴는 전반전에 부상으로 고생했고 바르셀로나는 시즌 중반 리그 순위 12위로 추락했다. 호나우지뉴는 부상에서 돌아와 2003-04 시즌 라 리가에서 15골을 넣으며 팀이 궁극적으로 리그 2위를 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2004425일 레알 마드리드로 떠난 사비의 결승골은 7년 만의 베르나베우 우승으로 '바르셀로나 상승'의 출발점으로 사비 크레딧이었다.

댓글